(양식) 재수강 신청서

  • 작성일2024.10.15
  • 수정일2024.10.15
  • 작성자 안*민
  • 조회수182
재수강 신청서 양식입니다.

1. 접수기간: 명지대학교 홈페이지 학사 공지 참조
2. 접수방법: 학생이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으로 방문접수
3. 제출서류: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첨부 참조)
4. 제출가능대상: 제출 시점 당시 재학 상태인 학생

5. 주요사항
가. 재수강 대상과목(이전 수강과목)과 현재 재수강 중인 과목의 과목명/교과코드가 일치하거나 중복으로 설정된 경우 별도의 신청서 제출 없이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에서 일괄 처리 예정
나. 폐지, 변경 등의 사유로 대체과목 지정이 필요한 교과목 및 학점교류 등 우리 대학교에 수강내역이 없는 교과목에 한하여 신청원서 제출

6. 유의사항
가. 과목명이 상이하거나 폐지된 과목에 대한 대체과목 인정 시 학생이 학부(과) 주임교수 확인을 받아서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으로 제출
나. 교양 교과목 재수강 인정 여부 확인 시 해당 과목에 대하여 학생이 방목기초교육대학에 확인을 받은 후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으로 제출
다. 기취득한 성적은 R(Repeated-course)표기되고, 성적이 C+ 이하인 과목에 한하여 재수강 가능
라.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재수강 시 취득 가능 최고 성적은 A0
마. 교과목명, 이수학년/학기, 학점, 성적을 MSI에서 확인한 후 정확히 표기 요망(사실과 다르게 표기한 과목의 경우 재수강 처리 불가)
바. 접수기간 외에 제출한 신청서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제출
사.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를 마지막 학기까지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도 졸업사정 작업시 기존 교과목이 R 처리됨.
이 경우 R 처리된 기존 교과목의 학점이 삭제되므로, 본인의 실제 취득학점을 잘못 인식하여 졸업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없도록 적시에 재수강 처리 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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